먹는삶/후식먹고

[성북 카페 / 부부의 세계 촬영지] 단호박 빙수가 맛있는 '수연산방'

예삐니 2020. 5. 30. 15: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는 기온이 점점 올라가서 여름이 찾아온 것만 같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가 되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빙수가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빙수맛집을 찾아 다녀왔습니다.



수연산방

영업시간 평일 11 : 30 - 18 : 00 / 주말 11 : 30 - 22 : 00 (18 - 19시 재료 준비시간) (월요일 휴무)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26길 8

전화번호 02 - 764 - 1736

(주차는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입니다.)


입구부터 다른 카페와는 느낌이 사뭇 달랐어요.

사진찍기에도 너무 예쁠 것 같은 장소였습니다.

부부의 세계에서는 떡집으로 촬영된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옛날에 많은 문학작품을 집필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글쓰기에 햇빛도 잘 들고.. 공기도 좋고.. 아주 글이 잘 써질 것 같았습니다.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숲속에 온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입구를 등지고 왼쪽과 정면으로 건물이 하나씩 있었어요.


정면에 보이는 건물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여있었어요.

그쪽이 자리도 더 많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옛날로 과거 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에 자리에 앉지도 못하고 이리저리 구경했답니다.

한옥 특유의 냄새와 분위기가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꼭 한옥집에 있는 자리가 아니더라도 마주 보는 곳에 이렇게 야외 테라스도 있었어요.

저는 2-3시 사이에 방문해서 한옥에 자리가 있었지만, 조금 늦게 오신 분들은 여기에 앉으셨습니다.


사람이 많은 편이라 시원하게 촬영하진 못했지만, 제가 앉은자리에서의 풍경은 이러했습니다.

햇빛이 따사롭게 들고, 바람도 선선하게 잘 들어서 그런지 서울을 떠나서 힐링을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앉은 자리 이외에도 이렇게 방 한 칸에 마련된 자리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아기를 동반한 손님들이 좋아하셨어요.

아무래도 바깥 자리는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방에 마련된 자리를 이용하셨습니다.


다른 쪽으로도 방이 한 칸 더 있고, 반대편으로는 주방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서는 직접 담그시는 듯한 청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차 종류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라 그런지 사고 싶은 생각이 계속 들더라고요..ㅎㅎ

이제 카페 전체를 둘러봤으니 메뉴를 주문해야겠죠?

메뉴판은 아래에 직접 적어드릴게요.


대추차 12800원

송차 / 레몬 생강차 / 유자 생강차 / 모과 도라지차 / 쑥 말차 / 구기자 국화차 / 인삼 마차 12500원

오미자차 / 쌍화차 11500원

단호박 빙수 13500원

단호박 아이스크림 / 삼색 아이스크림 12500원

인절미 6500원



주문한 메뉴는 한 번에 제공되었습니다.

1인 1 메뉴가 필수고, 주문 시에는 모든 테이블에 한과가 준비되었습니다.


단호박 빙수 1인 13,500원

단호박빙수 아래에는 우유와 얼음, 연유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팥과 단호박이 올라가 있었어요.

단호박은 진짜 단호박을 손수 으깬 듯이 꾸덕했어요.

다른 간을 하지 않은 느낌이라 아래에 깔린 얼음과 섞이니 단맛이 딱 좋았어요.

어른들은 대부분 너무 인위적인 단맛을 싫어해서 빙수는 잘 안 드시는데, 이 빙수는 다들 시켜 드시더라고요.


오미자차 11,500원

다른 가게의 오미자차보다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이 카페는 전체적으로 단맛을 많이 첨가하지 않고, 본연의 맛을 살리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오미자 자체의 맛을 느끼기엔 괜찮았습니다.


내 맘대로 매기는 별점 ★★★★☆

일단 가격대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차 한잔에 1만 원대라는 게 사실 자주 오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그래서 한 번도 가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분위기도 느껴볼 겸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