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삶/밥먹고

[인천 송도 맛집 / 돼지갈비무한리필] 고기를 배터지게 먹어도 13000원?! '명륜진사갈비'

예삐니 2019. 8. 16. 23: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송도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카페를 하나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송도 맛집을 해 볼까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유튜브에서 먹방유튜버들 사이에서도 꽤 유명한 곳이에요.
아마 들으면 많은 분들이 알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집근처에 이 가게(체인)가 없어서 방문을 못했었어요.
하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명륜진사갈비 인천 송도점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주방마감 21:30)
​주소 ​인천 연수구 송도동 22-4
​전화번호 ​032 - 831 - 3233



명륜진사갈비는 성균관(명륜당)의 진사식당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라고 해요.
진사식당은 태조1398년에 설립된 성균관 유생들의 식당이자 고기집인데요. 조선시대의 유생들이 진사시험을 보기 위한 자격요건은 명륜당에 300일을 출석해야 하는데, 그 확인을 위한 원표는 성균관 내 진사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찍어주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2층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안쪽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안 쪽으로 들어오시면 꽤나 넓은 좌석이 있어요.
​가족단위로 외식을 하거나, ​​단체회식으로 장소가 필요할 때도 좌석 수가 괜찮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예약같은 경우는 평일에만 가능하고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예약불가​​하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자리에 착석하면 바로 옆에 메뉴판이 있답니다.
저희는 성인이니 ​돼지갈비 무한 13,500원 ​2인을 시켰어요.





주문을 하고나니 상차림이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갈비도 나왔어요.
콘샐러드와 상추, 간장양파, 파겉절이, 마늘, 쌈장 그리고 가래떡도 두 개가 나왔어요!


 



여행에 지친 저희는 급하게 빨리 고기부터 구웠어요.
고기를 보니 정신을 차릴 수 없었어요.
식당에 정말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하더라구요ㅠㅠ

다 먹고난 지금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의 갈비를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행복했어요.
갈비도 무척이나 부드럽고, 갈비엔 뼈도 같이 있어서 갈비 뜯는맛도 즐길 수 있었어요.
또한, 리필을 할때는 취향에 따라 뼈가 붙은곳, 안붙은곳중에 선택을 해서 리필을 해주시더라구요.
서비스로 주시는 가래떡은 정말 사랑이였습니다..



먹다보니 목이 말라서 탄산을 시킬까? 했더니 이렇게 식당 한 켠에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셀프바에는 ​탄산음료 4가지​밥, 반찬들이 있더라구요.
대부분 무한리필집을 가도 밥이나 탄산음료는 따로 시켜먹어야 하는데 셀프바에 모두 있다는점이 너무 좋았어요.


 


​된장찌개 2,000원
​고기를 다 먹을 때 쯤이면 당연히 된장찌개 하나는 꼭 시켜줘야겠죠?
된장찌개는 크게 특별한 점은 없었어요.
고기를 한번쯤 먹어봤다면 누구나 먹어봤을만한 그런 맛의 된장찌개였어요. ㅎㅎ


 



고기를 다 먹고나서 계산하러가니 카운터에 안내문이 적혀있더라구요.
주말
​에는 ​1시간 일찍, 평일​에는 ​12 - 17시​사이에 오시면 대기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내맘대로 매기는 별점 

음식점 안을 굉장히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계셨어요. 또한 이 가격에 밥과 탄산음료까지 무한리필되는점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다음번에도 재방문 의사가 있냐고 여쭤보신다면 무조건 다시 방문할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끼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거 소개해드리러 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