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삶/밥먹고

영등포역 롯데백화점 맛집 :: 솥밥과 푸짐한 상차림의 '다솥'

예삐니 2022. 9. 7. 12: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솥밥이 드시고 싶으시다는 엄마를 모시고 집 근처로 놀러 다녀왔어요.

생각보다 솥밥에 한정식을 파는 곳이 많이 없어서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나마 집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곳으로 다녀와봤습니다.


 


다솥 맛집

주소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846

전화번호 02-2630-6989


다솥맛집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위층 식당가에 위치한 곳이에요.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식당이라서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지만 꽤 잘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방문해보았습니다.


백화점 식당가는 이렇게 앞에서부터 어떤 메뉴가 있는지, 가격대는 어떤지 볼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와규 스테이크 솥밥이 할인 중이라 이걸로 주문해보았어요.


홀은 좁은 편이 아니라 좌석은 충분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었는데, 테이블이 절반 정도 찬 상태라 조용히 식사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저는 와규 스테이크 솥밥, 엄마는 전복 영양밥을 주문했고요.

밑반찬과 밥은 같이 제공이 되더라고요.

한상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제육구이와 생선구이도 따로 주문을 하지 않아도 정식에 포함이 되어있었어요.

이외에도 밑반찬이 버릴 것 없이 다 맛있었습니다.

정갈하게 한 상 차려지니 엄마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 하셨어요.


국은 홍합 미역국이 나왔습니다.

살짝 비릿한 맛이 있긴 했지만 솥밥과 함께하니 나쁘지 않았어요.


전복 영양밥에는 정말 영양 가득한 은행, 밤, 단호박, 대추, 버섯 등에 전복까지 슬라이스 되어 올라가 있었고요.

아래에는 숭늉을 해 먹을 수 있도록 밥이 적당히 잘 눌었어요.

식사 후에 숭늉이 없으면 뭔가 허전하다는 엄마의 허기를 잘 채울 수 있을 듯했습니다.


728x90

와규 스테이크 솥밥은 스테이크가 예상보다 더 많이 올라가 있어요.

사진과 똑같은 비주얼이라서 오히려 놀랬어요.

고기는 따로 곁들여 먹을 수 있게 양파절임도 주시고,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 양념장도 따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메뉴는 누룽지를 먹을 수 없다는 점이에요.

사실 누룽지를 할 수는 있지만 맛이 이상해요...ㅋㅋ..

숭늉이 중요하다 싶은 분들은 곤드레밥 같은 메뉴를 추천드려요!


다솥 영수증을 들고 가면 카페 할인도 된다고 하니 백화점에서 후식까지 해결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는 세르니온을 이용했는데, 오히려 밖의 카페보다 저렴하고 좋았습니다!


양식, 일식 등 다 질려서 한식이 너무 먹고 싶다 하면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딱 한식의 정석 같은 느낌이랄까요?

기본적인 곤드레밥 정식을 시킨다면 14000원이라 백화점에서 이만큼 좋은 가격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예삐의 먹고 노는 삶'은 개인의 사비로 촬영&리뷰합니다.

728x90
반응형